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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셔널지오그래픽 반팔 그린티 브랜드 파헤치기
    뷰티 & 패션 줌-인 2020. 5. 23. 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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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핑크렌즈입니다.


    여름시즌이 다가왔어요~!


    뭐니뭐니 해도 여름은 반팔티의 계절이죠~!


    깔끔하고 소재 좋은 티셔츠 하나 심플하게 입었을 때 나오는 싱그러운 이미지 너무 좋아요 +_+


    이제는 티셔츠 하나만 잘 입어도 패셔너블할 수 있는 시대가 왔죠.

    '티셔츠 쪼가리' 가 아닙니다!








    2020년 올해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의 모델로 모델 정혁씨가 선정되었습니다.



    입고있는 티셔츠는 2020 그린티 컬렉의 티셔츠입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티셔츠 라인은 크게 3종류로 정리해 볼 수 있어요.


    1. 그린티 컬렉션

    2. 오버핏 반팔티 컬렉션

    3. 어반 우주 아트웍 반팔티 컬렉션



    순서대로 2020 여름 티셔츠 라인을 살펴보고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어떤 기업인지,

    의류 라인 이외에 어떤 제품군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티셔츠 컬렉션 3가지





    1. 그린티 컬렉션



    이름부터 환경친화적인 느낌이 들죠?


    내셔널지오그래픽은 현재 그린티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과 환경문제는 떼놓고 생각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소비는 지구의 건강에 결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죠. 그래서 지구와 공존을 위한 건강한 쇼핑을 제안하는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생산 공정에서 환경오염을 최대한 줄인 친환경 티셔츠를 선보인 건데요,


    멸종위기의 동물들을 티셔츠에 프린트로 새겨 넣어 멸종 위기 동물들을 함께 생각하며 자연주의 라이프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사실 의류생산과정에서 생기는 공해와 환경문제가 생각보다 크다고 합니다. 우리는 만들어진 상품만 보게되고 만들어지는 과정을 눈으로 보지 못하기 때문에 옷을 소비하는 것 자체가 자연환경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을 미처 하지 못하게 되죠.




    이런 환경을 생각하는 캠페인의 취지는 소비자와 패션업계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 때문에 짝짝짝! 박수받아 마땅하겠습니다 ㅎㅎ



    그린티 컬렉션의 판매 수익금의 일부'멸종 위기 동물 보호를 위한 내셔널지오그래픽 탐험가들의 활동'  쓰여진다고 합니다.









    그린티 컬렉션은 위의 사진처럼 4가지 친환경적 소재로 만들어 졌습니다.



    쿨 맥스 에코모드 라인은, 97%이상이 재활용된 소재로 만든 친환경 제품입니다. 바다를 자유롭게 헤엄치는 고래, 상어, 바다 거북 등이 프린트로 그려져 있습니다.



    리젠원사 라인은,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만든 리사이클 소재 '리젠'을 활용하여 만든 친환경 티셔츠 입니다.  멸종 위기에 처한 아프리카 사바나 동물 그래픽과 패턴이 그려져 있습니다.



    오가닉 코튼 라인은, 화학 비료나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한 목화인 오가닉 코튼을 활용할 것으로 공정과정에서도 물과 에너지를 절약했씁니다. 



    피그먼트 라인은 고온에 장시간 삶아 천연색소로 염색했기 때문에 원단의 불순물이 제거되어 깨끗한 상태로 완성되어 피부자극도 줄이고 부드러워 착용감과 통풍성이 뛰어납니다.


    세탁을 할수록 색이 빠지면서 매력적인 색으로도 변한다고 하네요.







    2. 오버핏 반팔티 컬렉션



    청춘을 테마로 한 오버핏의 반팔티로 누구나 편하게 입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시그니처 로고를 실버컬러로 마무리한 스토크 오버핏과, 내셔널지오그래픽 협회의 창립연도 1888을 프린트로 새겨 의미를 넣은 세미 오버핏 테라핀 오버핏, 뒷면에 커다란 지구본 로고 아트웍을 담은 가리알 3D 오버핏티셔츠 라인 하나하나에 의미를 담은 심플하고 예쁜 낙낙한 사이즈의 반팔티 입니다.






    3. 우주 아트웍 반팔티 컬렉션



    20 SS 어반 라인 티셔츠로 'SPACE ODYSSEY' 를 컨셉으로 우주에서 영감을 받은 아트웍 시리즈입니다.


    심플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알아보니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친환경소재 티셔츠 라인은 

    반팔티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플라스틱 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플리스 맨투맨 라인이 있습니다.



    일명 '보틀보틀 맨투맨' 입니다. 


    이름 정말 잘 지었습니다 ㅋㅋ 누귭니까 네이밍 하신 분ㅋㅋ 


    이 맨투맨은 100% 리사이클 폴리 소재를 사용하여 친환경적이며 보들보들한 촉감과 보온성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제작과정은,

    버려진 플라스틱 보틀을 작은 플라스틱 조각으로 만들고 그 조각을 가공하여 원사로 탄생시킨 후 그 원사로 맨투맨을 만드는 것입니다.



    분명 이러한 제작과정은 일반 원사로 만드는 것보다 힘들고 제작비용도 더 들 것이라 생각합니다.(제 생각^_^::) 생산 라인을 따로 구축해야 하지 않을까 싶거든요.


    환경을 생각하고자 하는 신념과 실천력 없이는 만들기 힘든 일이라 생각합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어떤 브랜드?




    "

    여기서 잠깐! 

    내셔널지오그래픽 의류 브랜드 

    한국기업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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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가 알고 있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미국의 전미지리학회 및 그 곳에서 발행하는 취재물을 한 데 이르는 말인데요, 


    1888년도 부터 지금까지월간지 학회지, 교양지로 시작해서 영상 다큐멘터리도 만들고 방송채널까지 넓혀 세계의 탐험, 문화, 시사, 동물, 역사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곳입니다.



    TV채널의 경우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에서 운영하고 있고, 학회가 대다수의 방송다큐나 다큐영활를 공급하는 형태입니다.




    그렇다면 지금껏 봐온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의류 상품들은?




    2004년에 설립된 국내 기업 '더네이처홀딩스'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라이센스를 따서 운영하는 라이센스 브랜드 입니다. 



    라이센스 방식은 국내업체가 해외 브랜드의 사용권을 가지고 디자인, 생산, 유통을 독자적으로 담당하는 방식입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의류 판권을 사서 자체제작하는 것이죠. <디스커버리> 의류도 마찬가지로 라이센스 브랜드입니다.


    고로, 외국에는 없으므로 외국인들이 이 옷을 보면 방송사 직원으로 아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ㅎㅎ




    2013년 내셔널지오그래픽 가방, 캠핑(한국) 라이센스 계약

    2015년 내셔널지오그래픽 의류 라이센스 계약

    2016년 내셔널지오그래픽 선글라스 라이센스 계약

    2017년 내셔널지오그래픽 신발 및 키즈 출시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시장을 개척한 후 다양한 의류라인과 슈즈라인, 화자품, 키즈사업까지 그 카테고리를 넓혀 갔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상품 카테고리 살펴보기




    > 캠핑용품 





    아웃도어 브랜드는 런칭이후 매년 평균 70% 이상의 매출 신장을 올리며 어마어마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남성 화장품 




    화장품 라인은 생소하시죠?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남성 화장품 라인이라서 종류가 많지 않아요.

    올인원 제품과 선블럭 라인 정도로 심플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웃도어로 시작한만큼 트래블키트도 있는데요, 

    여행이나 레저 활동을 할 때 간편하면서도 기능은 충실한 올인원 에센스부터 고보습 쉴드크림, 선크림, 포밍 스크럽이 4개 제품이 미니멀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성분도 EWG 그린 등급을 받았네요.



    > Kids




    키즈 의류라인도 런칭하여 운영중입니다.


    2020 SS 시즌에는 '사바나'를 주제로한 키즈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가방( 백팩 / 캐리어 등 )






    맥킨리 백팩 시리즈 입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맥킨리 백팩탈부탁 방식과 견고성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올해 나온 2020 백팩에는 오거나이져 포켓이 들어 있어 소지품이 많아도 펜, 노트, 립밤 등을 구분해서 수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크기의 포켓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여행 캐리어





    캐리어 제품도 인기가 많죠.


    사이즈는 20인치, 24인치, 28인치로 구성되어 단기여행에서 장기여행까지 커버할 수 있는 캐리어입니다.




    > 운동화 





    의류와 함께 가장 인기있는 품목이 아닐가 싶습니다.


    어글리 슈즈라인 TRIPPIN 은 와일드한 패턴으로 재해석한 트리핀 다이노 슈즈입니다.


    5cm 키높이와 332g의 경량화로 장시간 착용에도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 슬리퍼





    5가지 색상의 다이브 플러스 슬리퍼도 꽤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기존 오리지날 다이브보다 내구성고 쿠셔닝이 향상되었습니다. 전면 빅로고도 빠질 수 없죠.





    ※사진 - 내셔널지오그래픽 홈페이지






    알고보면 국산 토종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모토를 함께 가져가는 마케팅으로


    환경보호와 친환경적 소재에 신경을 쓰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올 여름 오피빗 티셔츠는 

    환경보호와 멸종위기 동물보호를 생각하는 


    그린티 찜꽁해서

    착한 소비 해보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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