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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찐팬주목 스파오 기묘한이야기 펭수 잠옷 콜라보
    뷰티 & 패션 줌-인 2020. 5. 25. 2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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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핑크렌즈입니다.


    집에서 어떤 옷 입고 계신가요?


    사실 잠옷은 잘 때에만 입는 옷이라 남들에게 보여지는 옷이 아니라서 옷 종류 중에서 인기있는 아이템이 아니었어요.


    그런데 언젠가부터 집에서 입는 잠옷 하나도 허투로 입지 않고 그것도 

    위아래 세.트.로 입어주는 하나의 패션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목 늘어난 티셔츠와 무릎나온 츄리닝의 조합은 이제 빠잇


    세트로 입어줘야 기부니가 조크등여 



    캐릭터 덕후임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키덜트 문화와 아이템 하나하나 자신의 아이덴티티와 개성을 드러내고 소확행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는캐릭터와 잠옷의 콜라보에 열렬한 반응을 보이고 아낌없이 소비를 하게 됩니다.



    SPA 브랜드 중 잠옷계의 큰 손이라고 해야할까요?


    바로 스파오(SPAO)에서 이번에 

    '기묘한이야기' 와 손잡고 잠옷을 출시하였습니다. 





    < 기묘한 이야기 >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총 3개의 시즌으로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미국의 SF 공포 미스테리 드라마입니다.



    올해 2월 시즌 4 트레일러가 발표되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일레븐 역할을 맡은 아역 밀리 보비 브라운, 

    짐 호퍼역을 맡은 데이비드 하버 등 

    배우들의 인기도 치솟았죠.


    특히 시즌 2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정주행한 

    넷플릭스 드라마로 뽑힐 정도로 

    인기가 어마어마한 드라마입니다.




    저는 작년 여름에 이 드라마를 알게 되어 시즌 1부터 몇 일 사이에 시즌3까지 정주행 완주를 하였습니다.


    정말 소름끼치고 흥미진진하고 보는 내내 얼마나 손에 땀을 쥐고 봤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옆에 두고 앉은 자리에서 쭈욱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ㅎㅎ




    이번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와 스파오의 협업 컬렉션은 


    드라마 배경인 1980년대의 감성을 재현하고 

    몽환적인 여름 스타일과 

    드라마 속에 나온 의상과 연결되는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SPAO X NETFLIX < STRANGER THINGS >





    잠옷 종류는 총 4가지입니다.


    여름용으로 반팔, 반바지구요

    S, M, L, XL  4가지 사이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델분들은 라지 사이즈를 입었더라구요.


    남자 모델분이 180cm 가 넘고 여자 모델분이 170cm 넘으셔서

    여성분들은 M사이즈도 괜찮을 것 같아요.





    여자 모델분이 입고있는 파자마는 멀티multi 색상 인데

    홈페이지에는 벌써 매진상태입니다.



    몽환적이고 화려한 색감의 디자인 2종류와





    네이비, 블랙의 톤 다운된 어두운 컬러도 있습니다.


    저의 pick은 블랙색상!

    깔끔하면서도 드라마의 분위기가 느껴지기 때문이죱!





    이번 기묘한 이야기와의 콜라보에는


    잠옷뿐만 아니라 티셔츠와 양말 제품군들도 있습니다.




     SPAO X 펭수 




    대한민국의 사랑을 듬뿍 받은 펭귄 캐릭터 

    펭수와의 콜라보도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작년 연말 첫 콜라보레이션으로 대히트를 친 후 올해 3월말에는

    여름시즌을 타켓으로 펭수 남극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대국민 설문 조사를 진행해 고객들이 직접 투표한 가장 선호도가 높았던 반팔, 반팔 파자마, 코스튭 티셔츠로 기획이 되었습니다.




    스파오와 펭수의 첫 콜라보인 수면 파자마는 3시간만에 완판이 되었죠. 여름용 반팔 파자마로 나온 것이 이번에 출시된 신상입니다.






    펭나잇 반팔파자마




    색상은 블루, 옐로우, 핑크, 블랙 4가지 색상입니다.


    물론 펭수 얼굴이 박혀있는 안대 포함 세트입니다


    아주 혜자스럽죠+_+




    반팔이 긴팔보다 더 귀여운 맛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의 pick은 옐로우!


    해바라기 꽂고 있는 펭수 왜이리 귀엽나요 ㅠ-ㅠ




    물론 긴팔 잠옷도 있습니다





    긴팔 잠옷의 정식명칭은


    펭-나잇 파자마






    총 3가지 컬러 옐로우, 차콜, 그레이 색상으로 나와있습니다.


    반팔과 마찬가지로 안대 세뚜세뚜!





    상의, 하의가 다른 색으로 혼합된 잠옷도 있어요!




    이름하여


    신이나! 티셔츠 파자마


    네이밍도 어쩜 이리 찰떡으로 짓는지 ㅎㅎ






    옐로우, 블랙, 화이트 3가지 색상입니다.


    색상 이름은 바지 색상이 아닌 상의 색상이 기준이에요.


     

    세트 파자마보다 좀 더 일상복 같은 느낌입니다.





    스파오가 잠옷으로 유명세를 떨치게 된 건


    바로 짱구 잠옷이 아닐까 합니다.





    많은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짱구'


    짱구가 만화속에서 입고 있는 잠옷 디자인을

    그대로 현실로 옮겨 놓았습니다.



    짱구 팬이 아니어도 입고싶어지는 마성의 레전드 짱구 파자마입니다.



    스파오는 짱구 이외에도 디즈니, 위베어베어스, 겨울왕국, 해리포터, 토이스토리, 앨리스, 텔레토비, 셜록 등 수많은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였었죠. 




    이렇게 유행을 빠르게 읽고 

    바로바로 신제품을 출시해 낼 수 있는 스파오는


    SPA 브랜드라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인데요,



    "

    SPA 브랜드란?


    "


    기획부터 생산, 유통까지 한 회사가 

    직접 맡아서 판매하는 의류브랜드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어원은 1986년 미국 의류 브랜드 GAP이 도입한 개념입니다.


    'Speciality retailer'(전문점)


    'private label'(자사상표)


    'Apparel'(의류)


    첫 글자들을 조합한 명칭입니다.



    우리나라에선 "SPA" 혹은 "스파" 브랜드라고 부르지만

    영미권에서는 패스트패션(Fast fashion)브랜라는 단어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SPA 브랜드들은 백화점과 같은 유통업체를 거치지 않고 직매장을 운영하여 중간유통과정에 드는 비용을 절감하여 저렴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비자의 욕구와 최신유행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 저렴한 가격, 빠른 상품 회전이 특징입니다.




    기존 의류 업체가 기획,디자인 유통하는 데 6개월 정도가 소요되는 반면 SPA 브랜드는 2주정도가 걸린다고 하니 속도차이가 어마어마 하죠?


    유명한 해외 SPA 브랜드로는 H&M(스웨덴), ZARA(스페인), GAP(미국),  TOPSHOP(영국) 등이 있고 한국 브랜드로는 이랜드의 SPAO, 삼성물산의 에잇세컨즈, 신성통상의 탑텐 등이 있습니다.





    여러 브랜드와 협업으로 발빠르게 유행을 선도하는 스파오는 

    최근 스파오의 국내 최대 매장을 엑스에 오픈하고 

    테크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5월 22일 삼성역 코엑스 몰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낸 스파오는 지하 1층과 2층을 차지하는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오피스 인구가 많은 특징을 살려 직장인을 타켓으로 비지니스 룩 라인 '직감'도 선보이고 스파오 키즈라인, 스파오프렌즈라인까지 다양한 라인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입구에 '스파오프렌즈' 카페도 생겨 쉬고 갈 수도 있구요.


    미래형 SPA 매장을 손보이는 야심을 담아 RFID(무선주파수) 기술을 점목한 픽업서비스도 선보인다고 합니다.



    사실 SPA 브랜드의 단점중의 하나가 너무 유행에만 따라가는 것이 아니냐라는 것이 있는데요,



    스파오의 이번 코엑스 매장을 통해 미래형의 의류매장을 선보이려는 의지는 단순히 유행을 쫓아가는 것에 안주하지 않겠다는 의지로 보입니다.


      



    ※사진 - 스파오 홈페이지





    잠옷도 패션이다라는 걸 확실히 알려준


    한국의 SPA 브랜드 스파오SPAO



    유행의 흐름을 읽고 재빠른 콜라보레이으로

    매번 놀라움과 재미를 안겨줍니다.



    이번 코엑스 매장은 유행을 넘어 

    미래의 패션기술을 선보이는 

    장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묘한이야기를 바톤을 이어받아

    다음 잠옷의 콜라보의 주인공은 

    어떤 캐릭터? 브랜드? 드라마?가 될지


    두근두근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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