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닥터포헤어 피토테리피 샴푸 머리숱 걱정 여기 붙어라
    뷰티 & 패션 줌-인 2020. 4. 28. 17:31
    반응형



    닥터포헤어 샴푸



    안녕하세요 핑크렌즈입니다.


    와~~요새 너무 더워지지 않았나요?


    조만간 육수뽑을 날이 얼마 남지 않았을 것 같아서 매우 걱정스럽...ㅋㅋ



    한여름 시즌에는 머리에 기름과 땀 선생님들이 부쩍 많아지셔서 외출 전 외출 후 하루에 두번 머리를 감아야 할 때도 있죠.


    겨울 시즌엔 하루 안감아도 티 안나는 데 ^_________^ 하핫//






    저는 몇 년 전부터 큰 스트레스?를 받은 이후 급하게 정수리쪽 머리숱이 줄어드는 게 보이더라구요 ㅠ-ㅠ 하..속상



    그래서 두피관리도 받아보았는데, 이미 탈모가 진행된 상태에서는 머리숱을 더 많게 하는 방법은 거의 없다고 하더라구요.


    탈모는 예방만이 살길! 그리고 덧붙여서 관리를 받는 것 보다 집에서 홈케어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게 알려주신 탈모방지를 위한 

    홈케어 팁 2가지 알려드릴게요 






    두피 홈케어 팁 2가지 


    1.

    아침이 아닌 저녁에 머리를 감고 잘 것


    (자는 동안 하루동안 쌓인 두피에 남아있는 

    먼지와 기름이 두피의 모공을 막아 

    머리카락이 자라나는 것을 막아버림) 




    2.

    머리카락 기장을 짧게 할 것 


    (머리카락의 무게가 두피를 잡아당겨 

    머리카락을 더 빠지게 한다고 합니다)






    팁을 알려드렸지만 정작 저도 잘 지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1번 규칙은 아침에 감았는데 저녁에 또 감는게 왠지 아깝고 ㅋㅋㅋ 2번 규칙은 단발로 자르라는데 긴 머리 도저히 포기를 못하겠고 ㅋㅋㅋㅋ






    두피관리는 받으면 좋지만 비용이 꽤나 들기 때문에 한 때 받아보고 나서는 홈케어를 해야게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두피에 좋은 샴푸를 찾다가 유튜버 디렉터파이님이 추천해주신


    닥터포헤어 피토테라피 샴푸를 쭈욱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두피개선을 위해서는 반드시 두피케어가 병행이 되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데일리 케어 루틴에서 샴푸 전 호호바오일로 두피 마사지 해주는 방법도 알려주셨는데 이 방법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샴푸 설명 후 얘기해 드릴게요~!




    제가 작년부터 닥터포헤어 샴푸를 사용하면서 느낀 결론은



    "

    머리숱이 눈에 띄게 더 자라나는 드라마틱 한 효과를 보기 보다 

    탈모가 악화되어 진행되는 것을 막아주고 

    샴푸 할 때 머리카락이 덜빠진다는 느낌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




    1. 패키지/ 용량/ 가격



    닥터포헤어 피토테라피 샴푸





    Dr.FORHAIR RHYTO THERAPHY SHAMPOO 

    닥터포헤어 피토테라피 샴푸/ 100ml / 2500원





    저는 100ml 짜리 10개입으로 총 1000ml 를 22.000원에 구입했습니다!






    6통째 쓰고 있고 4통 남아있네요 ㅎㅎ



    500ml보다 더 저렴하고 또 소분되어 있어 위생적이고 여행용으로도 소지하기에 편해서 사게 되었어요!  


    보통 500ml 28,000 원짜리 대용량을 많이 쓰실거에요ㅎㅎ




    100ml 는 튜브타입





    500ml 용량은 펌핑타입이고 100ml 는 튜브타입이에요( 리뉴얼 전 기준)







    찾아보니까 요새는 빨간색 글씨 패키지에서 초록색 글씨 패키지로 리뉴얼된 모양이더라구요. 저는 산지 꽤 돼서 아직 리뉴얼 전인 빨간색 글씨 버젼을 쓰고 있습니다.


    빨간글씨 - 리뉴얼 전

    초록글씨 - 리뉴얼 후





     





    2. 성분분석









    20가지 주의 성분 0개

    알레르기 유발 주의성분 0개



    (리뉴얼 후에는 아쉽게도 알레르기 유발 성분이 2개 있는데요,

    시트랄, 리모넨 성분 둘 다 착향제입니다. 향 필요없는데 ㅠ 아쉽)



    제가 쓰고 있는 샴푸는 리뉴얼 전 샴푸라는 점 감안해주시구요!





    "

    실리콘 FREE
    SLS FREE
    SLES FREE
    약산성

    "



    닥터포헤어 피토테라피 샴푸의 특징은 크게 4가지죠.

    약산성의 무실리콘 샴푸류는 덜 씻기는 사용감이 문제가 많았는데 이 제품은 꽤나 잘 씻기는 세정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소듐라우레스설포석시네이트, 라우릴하이드로시설테인, 코카마이드메틸엠이에이 는 저자극 세정성분이고

    스타아니스열매/씨오일, 아보카도오일, 식물성오일 과 같은 저자극 천연오일도 소량 포함되어있습니다.






    3. 텍스쳐/ 사용감




    피토테라피 질감 확인하세요




    주욱 스르륵~



    약간 노란빛을 띠는 투명한 겔형 제형의 샴푸에요.















    거품 잘 나는 것 보이시나요?



    보통 성분이 좋은 샴푸의 경우 거품이 잘 안나서 사용감이 별로인 경우가 많은데 피토테라피 샴푸는 거품이 굉장히 잘 나는 편입니다.



    높은 사용감을 자랑하는 이유는 다이소듐라우레스설포석시네이트 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지루성, 지성, 복합성 두피에는 PH발란스를 맞춰주는 역할을 해서 나쁘지 않습니다.



    제 경우 두피와 머리카락의 세정력도 뽀드득 한 느낌이 들 정도로고 세어정력이 좋았어요.


    샴푸 머릿결은 상태도 좋은 편이지만 윤기나는 정도까지는 아니니 머릿결은 헤어에센스나 오일 같은 제품을 따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ㅎㅎ 





    향은 거의 무향인데 살짝 싱그러운 풀향같은 게 은은하게 나요. 


    바람불면 샴푸향 스르륵~나는 그 즐거움을 두피를 위해 과감하게 포기했습니다!!









    닥터포헤어


    피토테라피 샴푸 VS 폴리젠 샴푸



    닥터포헤어 샴푸는 두 종류가 있죠? 피토테라피 샴푸와 폴리젠샴푸인데요 비교를 해보자면 폴리젠샴푸를 이전에 썼었는데 피토테라피 샴푸가 투명이라면 폴리젠샴푸는 흰색으로 제형차이가 있습니다.


    미묘한 향의 차이도 있는데 거의 둘 다 무향이라고 보시며 됩니다. 


    가장 중요한게 폴리젠샴푸에는 계면활정제인 설페이트 성분 함량이 높아서 두피에 좋지 않습니다 ㅠ 강력한 지성두피라서 강한 세정력이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세요ㅠ






    두피관리 TIP- 호호바오일 두피팩




    닥터포헤어 피토테라피 샴푸와 호호바오일로 두피관리를 해줍니다




    헤어용으로도 사용해요





    1. 스팀타올로 20분 정도 두피를 불려준다

    2. 호호바 오일로 손가락에 묻혀 두피속에 고루 발리도록 발라줍니다.

    3. 머리 뒤->앞 순서로 헤어라인까지 지압을 해줍니다.

    4. 전체적으로 마사지 해줍니다.

    5. 물로 헹구면 끄읕!

     





    샴푸 전 호호바 오일로 두피팩으로 관리해 주고 있는데요, 스팀타올 같은 건 없어서 ㅋㅋ 5분정도 불려주고 바로 오일을 올려 주는데 ㅋㅋ 정석으로 하는 게 좋겠지요?  


    사용한 제품은 나우푸드 호호바오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법에도 헤어에도 사용하라고 나와있는 것 보이시죠?


    두피 마사지용으로, 갈라진 헤어오일로도 사용하시면 된다는 것!!




    하단에 호호바 오일에 관한 설명 링크 걸어둘게요.




    여러분 

    두피는 두피관리를 따로 해주어야 합니다. 

    샴푸로 해결할 수 없어요!!!! 흑흑 ㅠㅠ  




    귀찮으시겠지만 샴푸 전 아니면 일주일에 몇 번 만이라도 호호바오일 두피팩 해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장점


    무실리콘+무설페이트+약산성 상급 성분

    +

    마일드한 세정력

    +

    머릿결도 중상





    단점


    향기 폴폴나는 샴푸의 요정이 될 순 없어요

    ^_^











    ※직접 구매한 후기입니다※


    문의사항은 댓글/ 메일로 남겨주세요*^_^*

    ppinklens@gmail.com







    ▼▼샴푸 전 두피 마사지용으로 쓴 호호바 오일이에요▼▼


    2020/04/01 - [뷰티 & 패션 줌-인] - 매일 쓰는 애정템 활용법 3가지 나우푸드 호호바오일



    2020/04/02 - [뷰티 & 패션 줌-인] - 구매방법 사용후기 나우푸드 호호바오일






    반응형

    댓글

( E- mail ) ppinklen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