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어팟 똑닮? 에이블팟2 플러스 Plus vs 에어팟
    일상 줌-인 2020. 8. 27. 19: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핑크렌즈입니다.




    저처럼 


    Music is my life~!!


    이신 분들 많으시죠??ㅎㅎ




    멜론 정기 유로 결제비용이

    매 달 쭉쭉 나가고 있습니다...



    또르르 ^_^




    저는 에어팟 2세대 유선충전 모델을 쓰고 있습니다.




    언니가 스피킹맥스 + 에어팟 포함 패키지를 


    구매한다고 해서


    (기본 패키지보다 조금 더 비쌈

    에어팟 값이라고 보면 됨)




    언니에게 그 에어팟을 나에게 팔아주어라 해서 ㅋㅋ


    차액?을 계산해서 아주 저렴하게 구매를 했는데,




    그 당시 언니는 블루투스 이어폰에 별로 관심이 없던터라


    제게 선뜻 싸게? 에어팟을 넘겨주었습니다.


    땡큐땡큐 무한땡큐~!!




    그런데 몇 번 제게 빌려서 써보고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 편하고 너무 좋다며 ㅎㅎ


    에이블팟2 무선 이어폰을 저렴하게 구매를 했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개봉을 해보았습니다.




    에어팟 2세대와의 비교도 해보았으니


    후기 바로 고고 할게요!


     







    언니가 기다리던 택배 도착!


    에이블팟2 플러스 모델




    화이트 색상을 선택했는데


    블랙 색상도 있더라구요.


    블랙 무광 신기했어요.










    에어캡에 둘둘 포장이 되어 도착했습니다.




    에이블팟2 Plus 무선 이어폰 제품은


    에이블팟 기존 사이즈에서 0.1mm가 더 줄었다고 합니다.



    에이블팟 사이즈 44 x 53 x 20

    에어팟 사이즈 43 x 52 x 20



    에이블팟 무게 3g








    Able Pod 2 PLUS 

    에이블팟 2 플러스 


    39,900원



    Able Pod 2PLUS CASE

    에이블팟 2 케이스


    9,900원





    에이블팟과 에어팟은


    자세히 보지않으면 구별하기 힘들정도로


    외관이 비슷하기로 유명하지만




    혹시나 사이즈가 안 맞을까봐


    언니는 에이블팟 전용 케이스를 같이 구매했습니다.









    박스 디자인도


    애플 에어팟과 비슷합니다.



    자동 페어링 기능도 적용되어서


    뚜껑만 열면 페어링이 된다고 해요.











    에어팟과 동일한 터치센서도 탑재되었습니다.




    < 음악감상 사용법 >



    1회 터치: 재생 / 중지


    왼쪽 이어폰 2회 터치: 볼륨 다운

    오른쪽 이어폰 2회 터치: 볼륨 업


    왼쪽이어폰 3회 터치: 이전곡 재생

    오른쪽 이어폰 3회 터치: 다음곡 재생




    에어팟에는 없는


    3회터치 까지 있네요!!


    볼륨조절이 되다니! 그 기능은 굿!


    에어팟은 볼륨 조절 시리로 해야되는데


    저는 쑥쓰러워서..차마...ㅋㅋㅋ









    에이블팟2 PLUS 모델 스펙





    ios / Android 기종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무선 충전 패드 추가 구매가 가능하더라구요.


    그렇지만...제 기준에서는 ...굳이..?ㅎㅎ










    상자를 개봉하니


    뽀앟고 하얀 에이블팟이 보입니다.



    에이블팟이 들어있는


    상자 안의 플라스틱 틀?은


    초금..사구려..ㅎㅎ 느킴이네요









    외관에서 확연히 다른 차이점!


    전면부 라이트!



    4개의 조그만 구멍의 라이트에 불이들어옵니다.












    크래들 충전4개의 led 표시 등에 녹색 불빛 ON


    이어폰 충전2개의 led 표시 등에 적색 불빛 ON








    이 부분이 전면부


    LED 라이트가 들어옵니다.








    이 부분이 후면!



    후면은 정말 딱 에어팟과 똑 닮았어요.


    스뎅으로 줄이 가있는 디자인!









    한 손으로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과 느낌이 정말 비슷하더라구요.









    또 다른 차이점!!


    에어팟 크래들(본체) 말고



    이어폰 자체에서도


    라이트가 팍팍!!


    광선이 나옵니다










    블루와 레드 색상의 라이트가



    번갈아 가면서 번쩍번쩍 거려요.





    LED 등이 있다는 점이 외관상 


    에어팟과의 가장 큰 차이점 같아요.







    불은 어떻게 끄는 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ㅎㅎ


    자동인 듯 해요 ㅎㅎ








    본체 케이스에 쏘옥!



    사실 이 때 차이점을 확 느꼈습니다.




    이어폰의 직선 부분(막대부분)이


    에어팟은 앞쪽에 위치해 있는데


    에이블팟은 에 위치해서




    처음 넣을 때 좀 헤맸어요 ㅋㅋ





    자세히 보시면 넣는 모양새가 좀 어색할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어폰을 본체 크래들에 넣으면


    초록불이 들어오면서


    충전이 되는 것 같아요.








    자,


    이제 실리콘 케이스를 뜯어봅니다.









    퍼플 색상이에요.









    쏘옥 알맞게 들어갑니다.









    뚜껑까지 쏘옥 닫아주면 끄-읕!



    실리콘 케이스르 뚫고 나오는


    광선 ㅎㅎ









    그런데 뚜껑 부분은 좀 헐겁습니다.



    제가 산 에어팟 케이스도 그랬었는데ㅋㅋ



    판매자에게 문의하니

     

    양면 테이프로 고정하면된다고해서



    그렇게 하니 정말 착 붙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닥 부분에는 충전 단자 마개까지!



    아! 참고로 


    충전이 C타입이더라구요.



    처음에 아래에 숨겨진 충전기를 못보고


    멘붕이 왔습니다 ㅋㅋㅋ




    뒤져보니 


    상자 아래 부분에 C타입 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저처럼 못보시고 버리시는 분들 


    몇 분 계시시라 짐작해 봅니다 ㅋㅋㅋ










    와...충전기와 함께 발견한 또 다른 구성품!



    흰색 실리콘 케이스가 기본으로 제공되네요??


    언니가 찾아내고는 멍한 표정으로 한참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흰색 케이스는 훨씬 더 


    헐거움?을 자랑해서


    그래...케이스 잘 산거야 하면서 합리화했다는...ㅋㅋ










    (좌) 에이블팟2 플러스 (우) 에어팟 2세대




    비교를 위해 제 에어팟 (2세대 유선충전)을 


    가지고 왔습니다.









    크기, 디자인이 


    정말 비슷합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시면 


    전에 언급했었던 에어팟의 줄기!


    (노란점선 표시)


    막대 부분의 위치가 달라요.




    에이블팟은 뒷부분에

    에어팟은 앞부분에




    비교를 하고 나니 


    저는 이제 뚜껑만 열면 구분이 가능하겠더라구요.





    처음에는 정말 구분이 어려웠어요!








    이어폰 디자인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히 보면


    구멍의 위치가 살짝 달라요!








    (오른쪽 이어폰 비교)


    왼쪽 에이블팟 / 오른쪽 에어팟



    노란 점선으로 표시 한 부분 보이시죠?



    조그만 구멍 부분이



    에이블팟은 하단위치


    에어팟은 상단위치











    하단에 동일하게 오른쪽 R 


    알파벳 표시가 똑같이 되어있습니다.



    딱! 이렇게 볼 때가 


    가~장 흡사해 보입니다.









    에이블팟과 에어팟을 구별하기 가장 좋은 부분!



    귀 안쪽의 면에 닿는 부분입니다.



    에이블팟에는 구멍이 없고


    에어팟에는 2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자, 이제는 왼쪽이어폰입니다.


    오른쪽 이어폰과 동일합니다.



    에이블팟의 왼쪽 이어폰에는 


    라이트가 번쩍번쩍 들어옵니다.














    왼쪽 이어폰도 동일해요.




    그럼 이제 블루투스 연결을 해봐야지요?










    아이폰 기준


    설정> Bluetooth 로 들어가주면



    기타기기에 


    "able pod plus"가 뜹니다.




    클릭하면


    몇 초 내로 바로 연결!







    그. 런. 데 !!




    멜론으로 바로 음질을 확인해보는데


    오른쪽 이어폰에서 소리가 안들리는거에요!




    연관검색어에 "에이블팟 한쪽"


    을 본 기억이 나서 찾아보니


    한쪽이 안들리는 불량이 왔는데 환불을 못받았다는 얘기도 있고



    일단 진정하고


    풀 충전을 해보기로 했어요.



    와 다행히!! 충전을 하니


    오른쪽도 잘 들립니다!






    음질은 제 귀를 만족시키지는 못했습니다.


    에어팟과 비교하면 음질이 확실히 안 좋아요.




    가볍고 붕떠서 좀 멀리서 듣는 느낌?


    아 말로 표현이 안되네요.




    다행히 저희 언니는 들리는 것?에 만족을 해서 ㅎㅎ


    잘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에어팟과 디자인 매우 흡사한 에이블팟!


    가격이 에어팟의 4/1 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음질도 에어팟의 4/1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처럼 음질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만족감을 주지는 못하지만




    저희 언니처럼 음질에 덜 예민하고 


    손이 자유로울 수 있는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만 있으면 된다!


    하시는 분들은 한 번 사볼만 한 것 같습니다.




    직접 구매/사용 한 후기입니다.




    -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



     

    2020/08/23 - [뷰티 & 패션 줌-인] - 심플 청순 라벤더 2020 여름 네일아트


    2020/06/01 - [뷰티 & 패션 줌-인] - 공효진 김나영 이미스 페이즐리 에코백 찜꽁


    2020/04/20 - [뷰티 & 패션 줌-인] - 도브 뷰티바 - 도브 센서티브바 미국산 or 독일산




    반응형

    댓글

( E- mail ) ppinklens@gmail.com